본문 바로가기

선교문화원/仙문화원

“신성의 꽃 선리화(仙理花)”, 한민족 고유의 선도(仙道) 수행으로 꽃피운다 / 선문화 강연

신성의 꽃 선화(仙花)

 

 

 

선화(仙花) · 선리화(仙理花)

Seon-hwa, sacred flowers with the heart of God


신성의 꽃. 하느님의 신성이 담긴 성스러운 꽃. 빛의 꽃이다.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 고유경전 [선교전(仙敎典)]에 나오는 말로, 하느님 환인상제(桓因上帝)의 일심(一心), 즉 한얼이 생무생일체에 내려 한올한올 율려(律呂)의 그물이 펼쳐져 한울을 이루는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 정회(正回)의 궁극적 실현, 천부인(天符印)의 진리로 인류를 구원하는 선교문화(仙敎文化), 선교포덕교화(仙敎布德敎化)를 상징한다. 

 

선교 교단에서는 선화(仙花)를, 선교경전 [선교전(仙敎典)]에 나온 선화(仙花)”의 해제 “선리(仙理花,仙理華)”라고 하며, 선교 교지(仙敎敎旨) 신성회복(神性回復)에 따라 일명 신성의 꽃” 또는 신성화(神性花,神聖花)”라고도 한다. 하느님 환인상제의 일심신성(一心神性)선교수행대중의 청정수행(淸淨修行)”을 상징한다. 신성의 꽃 선화(仙花)”는 선교 수행자 개인의 깨달음, 한민족의 신성회복, 전 인류의 정회(正回)를 이루는 선교이세(仙敎理世) 재세이화(在世理化)의 상징이다. 

_ 선교경전 [선교전(仙敎典)] 1991~1997 朴光義 聚正元師 著.

    

선교 창시자 취정원사(聚正元師)가 교유하시기를,

신성의 빛 · 신성의 숲 · 신성의 꽃을 함께 일컬어 선리화(仙理華)라고 하느니, 이는 하느님 환인상제(桓因上帝)의 일심신성(一心神性) 한얼이 우주천지만물 안에 내재되어 있음을 깨달아 빛의 씨앗인 신성을 회복하고, 선교 수행자가 신단수(神檀樹)로 자라나 신성의 숲 선림(仙林)을 이루어, 환인상제님의 교화에 따라 온 인류의 천지인합일 정회(天地人合一正回)를 이루는 것이니라. 우주천지만물의 율려조화는 환인상제님의 천도순리(天道順理)에 따른 것이니, 리(理)는 신성(神性)이요, 그 근원은 일심(一心)이라 ... 우리 한민족의 선(仙)은 우주 청원(宇宙淸元)의 기(氣), 즉 한알이신 하느님 환인(桓因)께서 내리신 한얼이요, 일심(一心)이며, 신성(神性)이고, 광명(光明)인 것이다. 그 빛의 씨앗을 일컬어 환하게 밝은(桓) 신성의 씨앗(因), 하느님 환인(桓因)께서 생무생일체에 부여하신 존재의리(存在義理)라 함이니, 우리 한민족의 선(仙)은 하늘에서 비롯된 것이요, 온 세상의 본원이며 진리의 근원이신 하나님 환인(桓因)의 교화에 연원한 것이다. 한민족의 선(仙)사상은 하느님 사상이요,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仙敎)는 하느님 환인(桓因)의 교화이다. 환단고기 태백일사 신시본기에 이르기를 自天光明謂之桓 自地光明謂之檀 所謂桓卽九皇之謂也 韓亦卽大也 하늘의 광명을 환(桓)이라 하고, 땅의 광명을 단(檀)이라 하며, 소위 환(桓)은 구황을 말하는 것으로 한(韓)은 곧 크다는 뜻이다 하였다. 취정(聚正) 교유하건대, 선(仙)은 하늘과 땅과 사람(天地人)이 빛(光明)으로 하나된(合一) 선인(仙人)의 상(象)이라. 하늘(天)의 광명(光明)을 환(桓)이라하고, 땅(地)의 광명을 단(檀)이라하며, 自人光明謂之仙 사람(人)의 광명을 선(仙)이라 한다.

_ 선교 교조 취정원사(聚正元師). 

 

 

※ 출처1. 선교경전 [仙敎典] 1991~1997. 선교 교조 취정원사 著.

※ 출처2. 환기9219년 선기56년 [2022' 仙문화 심포지엄] 취정원사님의 "환인상제의 교화의리(敎化義理), 천리(天理)와 선리(仙理)" 中. 

 

※ 본 콘텐츠는 재단법인 선교의 저작권과 관련합니다. 무단사용시 민형사상의 법적책임을 지게 됩니다.

 

 

 

 

 

 

 

선리화(仙理華)

Seon-ri-hwa, 선교청정수행 주령(仙敎淸淨修行珠翎)


선리 선리 선리화 무구청정 선리화 仙理仙理仙理華 無垢淸淨仙理花” 

_ 선교경전 [선교전(仙敎典)] 中 발췌.

_ 선교경전 [선교전(仙敎典)] (1991~1977. 선교 교조 박광의 취정원사 著.) 선교환인집부회 保存.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는 선교 교조 취정원사님의 선교창교를 기념하며, 매년 음력 3월 3일 선교 창교절에 신성회복대법회를 봉행한다. 선교 교단은 선교 교지(仙敎敎旨) 신성회복(神性回復)을 실현하는 실천척 수행으로 선리 선리 선리화 무구청정 선리화 仙理仙理仙理華 無垢淸淨仙理花 선교청정수행의 주령(珠翎)을 심구하여, 선교종지(仙敎宗旨) 일심정회(一心正回)와 함께 독송한다. 

 

신성의 빛 · 신성의 숲 · 신성의 꽃을 함께 일컬는 선리화(仙理華)주령(珠翎)은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의 청정사상(淸淨思想)과 선교총림선림원 설립자 시정원주의 청빈론(淸貧論)에 근간한 선교교화선(仙敎敎化禪) 선도(仙道)와 선문화(仙文化)의 실천적 수행법이기도 하다. 

 

 

※ 출처1. 선교경전 [仙敎典] 1991~1997. 선교 교조 취정원사 著.

※ 출처2. 환기9219년 선기56년 [2022' 仙문화 심포지엄] 취정원사님의 "환인상제의 교화의리(敎化義理), 천리(天理)와 선리(仙理)" 中. 

 

※ 본 콘텐츠는 재단법인 선교의 저작권과 관련합니다. 무단사용시 민형사상의 법적책임을 지게 됩니다.

 

 

 

 

 

“선(仙)”의 정의, 선교(仙敎) 선사상(仙思想) 선문화(仙文化) _ 취정원사 한민족 선사상에 대하

한민족고유종교 선교 / 취정원사 선사상 · 선문화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 / 선학(仙學) 강연 / 환기9214 서기2017.5.7 김대중컨벤션센터 한민족 “선(仙) 사상”의 뿌리를 밝히는 “선학자(仙學者) 취

www.seongyo.info

 

선문화원(仙文化院), “선교 취정원사 천지인합일 선사상(仙思想)” 한민족 선문화 강연

『선(仙)문화원』, “선교 교조 취정원사 선(仙)사상” 선문화 강연 선교 창시자 취정원사 선(仙)사상 / 선교경전 [선교전] 1991~1997. “한민족의 선(仙)사상은 하느님 사상이요, 한민족고유종교 선

www.seongyo.info

 

신성의 숲 선림仙林, 나를 돌아보는 정회正回의 시간

선교총림선림원 / 선교기도수행 / 12월 포성기도 나를 돌아보는 정회(正回)의 시간 환기9219 단기4355 선기56 서기2022년 임인년 12월 포성기도 _ 선교총림선림원 삼칠일선정 민족종교 선교 포성기도

seonbliss-korea.tistory.com

 

 


 

선교 공지 _

※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님의 선교창교업적을 도용하고 선교 교단의 경전 및 교리 내용과 선교 수행법을 무단도용하는 유사선교단체는 민형사상의 법적처벌을 받게됩니다. 
※ 선교 교단의 집회 및 행사일정을 안내하는 선교공지 내용을 도용하고, 선교 교단 홈페이지 카테고리 명칭을 표절하여 고의적으로 대중의 오인혼동을 조장해온 유사선교단체는 법적책임을 지게됩니다. 
※ 민족종교 선교 교단(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 선교총림 선림원)에서는 홈페이지 주소 어느 곳에서도 tao 또는 suntao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 민족종교 선교 교단은 유사선교 suntao.kr, suntao 선교 Mobile (불광도원, 선불교, 만월도전, 국조전, 홍익마을, 단월드선불교피해자연대, 불광도원 영인체, 신동아 sbs 의혹으로 얼룩진 이화세계)과 일체 무관 합니다. 선교 수행대중과 일반의 오인혼동이 없어야 할것입니다. 
※ 근래들어, 선불교(불광도원) 만월도전이 2016년 선교로 개칭하고 자신을 선교 창시자라고 홍보하는 내용은, 선교 교단에서 인정하지않는 것으로, 선교 교단과는 무관한 내용임을 공지합니다.